Etc

VirtualBox Image를 Hyper-V에서 실행하기

devvace ㅣ 2018. 10. 10. 16:40

Hyper-V 를 사용하면서 기존에 VirtualBox에 생성해놨던 이미지를 Hyper-V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다.

 

1. VirtualBox에서 이미지 내보내기

 

 

 

 

꽤 시간이 걸린다.

 

.ova 파일이 생성된 경로로 이동해서 .ova 파일 압축을 푼다.


.vmdk 파일이 필요한 파일이다. 이 파일을 Hyper-V 프로그램에서 읽히게 하기 위해서 이미지 변환 유틸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한다.

 

2. 유틸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하기

V2V Image Converter 라는건데 여기에 접속을 해서 Download 를 한다.

본인의 정보를 이메일을 포함해서 간단하게 입력하면 입력한 이메일에 Download 받을 수 있는 링크 주소를 보내준다.

 

기본 설정되어 있는데로 진행을 하면된다. 프로그램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Source image 파일에는 아까전에 압축해제할 때 생성된 .vmdk 파일을 넣는다.

 

 

 

 

.vhd 파일이 생성될 위치 지정하는 곳이다, Default로 냅두고 넘어가자.

 

시간이 꽤 걸린다.

 

3. Hyper-V에서 이미지 실행하기

새 가상 컴퓨터 마법사에서 '가상 디스크 만들기'가 아닌 '기존 가상 하드 디스크 사용'을 선택한 후 압축해제로 생성한 .vhd 파일을 지정한다.(새 가상 컴퓨터 마법사의 앞 과정은 생략)

 

 

생성된 가상 컴퓨터를 우클릭하고 시작한다.

👉 참고 사이트


 

 

※ 참고사항

참고로, 제어판에서 Hyper-V 사용 설정을 해놓은 상태에서 VirtualBox에서 기존 이미지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한다.

Raw-mode is unavailable courtesy of Hyper-V.

 

이 문제는 Hyper-V를 삭제(서비스 중지)하면 해결이 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