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순간부턴가 Chrome에서 PDF 파일을 열면 `debug.log`라는 텍스트 파일이 자동 생성되었다.

정말 거슬린다.

 

해결 방법을 찾아보니, Chrome 브라우저를 삭제했다가 다시 설치하라는 방법,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라는 방법, 속성에 들어가서 설정을 건드려야 한다는 방법 등 여러 가지가 있었지만, 나의 케이스에서는 동작하지 않았다.

 

내가 해결한 방법은,

이곳이다! 스택오버플로우 짱짱맨

참고로, 이 글의 질문자는 Chrome을 삭제하고 최신 버전으로 설치하라는 답변을 채택했다.

하지만 나는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답변으로 해결.

 

먼저 열려있는 Chrome을 모두 닫는다.

백그라운드로 돌고 있는 앱이 표시된 창에, Chrome이 있으면 종료시킨다.

 

 

CrashPad 폴더 이름을 변경하거나 삭제한다.

`%LocalAppData%\Google\Chrome\User Data\Crashpad`

탐색기에서 바로 경로를 넣어주면 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나의 경우엔 이름을 변경하지 않고 폴더 삭제를 했다.

 

 

이제 PDF 파일을 Chrome에서 띄워보면 텍스트 파일이 생성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