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M Error: MismatchSenderId

devvace ㅣ 2021. 12. 29. 20:53

# 개요

Firebase Cloud Messaging 서비스를 이용 중에 MismatchSenderId 라는 에러가 발생했다.

구글에서 해결책으로 제시된 내용들은 대부분 서버 키를 제대로 입력하라는 것이었다.

당연히 서버 키와 해당 프로젝트의 google-services.json 파일도 제대로 넣었다.

# 해결

앞서 말한대로 서버 키나 .json 파일이 문제가 없었으니, 남은건 Device token 이었다.

FirebaseInstanceId.getInstance().instanceId.addOnSuccessListener(this) {
        instanceIdResult ->
    val newToken = instanceIdResult.token
    Log.e(TAG, "New token:: $newToken")
}

이 토큰 값을 새로 받아서 적용해봤더니 해결되었다.